[뉴스] 경남 바이오 우수 창업기업, 대웅제약 ‘인사이트 트립’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
조회 379회 작성일 23-11-23 15:13
조회 379회 작성일 23-11-23 15:13
본문
시리즈벤처스·대웅제약 공동 추진
사업계획·연구개발 등 정보 공유
경남도가 추진하는 ‘2023년 대학 특화 청년 창업가 활성화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’에서 지난 18일 대웅제약 인사이트 트립을 진행했다.
‘대학 특화 청년 창업 활성화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’은 도내 대학 특화 분야와 연계가능한 청년 창업가를 선발하고, 성장을 위한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인사이트 트립은 액셀러레이터인 시리즈벤처스와 대웅제약 C&D이노베이션팀의 공동 기획으로 추진됐다.
(중략)
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이오 창업기업들의 호응이 좋았다. 대웅제약의 연구소 같은 핵심 시설을 가까이서 보고 각 담당자들의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창업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담당하는 C&D이노베이션팀과 직접적으로 사업계획과 연구개발, 전략적 투자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참여한 기업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았다.
이번 인사이트 트립에 참여한 기업은 경남도의 지원으로 시리즈벤처스와 인제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‘2023년 대학 특화 청년 창업가 활성화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’ 참여기업 △오션스바이오㈜(이현웅 대표) △㈜디엠에스케미칼(제상욱 대표) △㈜다다닥헬스케어(신광일 대표) △제이에이치바이오테크놀로지㈜(신정욱 대표) △㈜아이씨유코퍼레이션(김동혁 대표) △㈜리워크(이동진 대표) △㈜파이토에코(현지연 대표) △㈜스킴스바이오(김창근 대표)가 참여했다.
정민주 기자
출처: 경남신문